2009년 9월 16일 수요일

Blogspot에서 트랙백을 보내는 법 (greasemonkey script)

알아보니 구글 블로거에서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다.

블로거에서 지원하는 백링크라고 하는 것은 트랙백이 아니라 이글루스의 핑백과 비슷한 것 같다. 다른 블로그스팟 유저가 글 안에서 내 글 주소를 링크하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에 그 글의 제목이 표시되도록 하는 것 같다.

인터넷을 뒤져보니 블로거에서 트랙백을 보내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 것 같았다. 첫번째는 haloscan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트랙백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. 두번째는 firefox 사용자에 한해 적용되는 방법인데, greasemonkey라는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greasemonkey 스크립트를 써서 트랙백을 보내는 방법이다. 이 경우 트랙백을 받을 수는 없는 것 같았다.

나는 일단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 보려고 한다. 참고한 글은 다음과 같다.

http://andybeard.eu/809/blogger-trackback.html
greasemonkey script를 사용해 트랙백을 보내는 방법을 설명한 글
http://userscripts.org/scripts/show/6842
블로거에서 트랙백을 보내는 greasemonkey script를 다운받는 곳.

그런데, 어떻게 이걸 테스트할지 모르겠다. 테스트용 블로그를 임시로 만들어야 하나?

댓글 1개:

malkhan :

블로거 기능 중 궁금한 것이 있어 이렇게 여쭤봅니다.
제가 제 블로그에 이 블로그에 있는 카테고리와 같은 기능을 넣고 싶은데 넣지 못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넣을 수 있나요?

댓글 쓰기